
[온라인 도박]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한준, 이하 LH)는 7월 24일부터 3기신도시 남양주왕숙 지구에서 본청약(A-1‧A-2블록)을 개시한다.
새 정부 출범 이후 첫 번째 3기 신도시 본청약 공급이며, 이를 시작으로 온라인 도박 등을 포함하여 하반기에 수도권 공공택지에 1.2만호의 공공주택이 순차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온라인 도박 A-1, A-2블록 공급 물량은 총 1030호이며, 전용면적 46㎡, 55㎡, 59㎡의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됐다.
해당 블록은 온라인 도박천 수변공원과 선형공원 등과 인접해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다함께 돌봄센터 등 다양한 아이돌봄시설이 배치돼 ‘아이키우기 좋은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블록 인근에 있는 풍양역(진접2지구내)으로 4호선‧9호선 연장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온라인 도박 지구는 GTX-B노선, 강동하남남양주선(지하철 9호선 연장선), 경춘선의 3개 철도노선이 연결되는 ‘트리플 역세권(왕숙역, 가칭)’이 형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신도시 내 120만㎡ 규모 왕숙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추진 중이다.
해당 블록 분양가는 인근 온라인 도박 별내․다산 등과 비교해 합리적인 수준으로 공급되며,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어 전매제한은 있으나 실거주 의무는 없다.
세대 평면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거실‧주방 대형화 및 다양한 옵션 제공, 현관창고·드레스룸 등 수납공간 강화 설계가 적용됐다.
입주자모집 공고는 7월 24일, 청약접수는 8월 4일 온라인 도박한다. 당첨자 발표와 계약체결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입주는 ’28년 8월 예정이다.
한편, LH가 온라인 도박 별내동(816-1)에 신축한 전용 주택전시관은 7월 25일 개관한다.
주택전시관은 개관 이튿날인 26일부터 일반에 공개한다. 온라인 사이버모델하우스를 통해서도 견본주택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