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기호 기자 촬영
= 현기호 기자 촬영

[해외 도박 사이트]스마일게이트RPG가 개발 중인 블록버스터 신작MMORPG ‘로스트아크모바일’이‘비전 프리뷰(VISION PREVIEW)’ 행사를 통해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지난 2018년 출시된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IP '로스트아크'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지난 2023년 지스타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었다.

로스트아크해외 도박 사이트 비전 프리뷰는18일부터 시작해 20일까지3일 동안 진행된다. 앞서 첫날인18일에는 온라인 쇼케이스‘비전 프리뷰 라이브(VISION PREVIEW LIVE)’를 통해 각종 정보를 공개했으며19일과20일 양일간은 모험가를 초청해로스트아크해외 도박 사이트의 다양한 콘텐츠 체험과 알차게 꾸민 현장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비전 프리뷰 플레이(VISION PREVIEW PLAY)’를 진행한다.

= 현기호 기자 촬영
= 현기호 기자 촬영

<해외 도박 사이트는비전 프리뷰 플레이 첫날인 19일 현장을 방문해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체험해봤다. 현장에서는 '군단장 레이드 발탄', '가디언 토벌 경쟁전', '어비스 던전', '마이룸' 등 각종 콘텐츠를 체험해볼 수 있었다.

해외 도박 사이트 행사에서는 버서커, 서머너, 데빌헌터 등원작에 등장한 8종의 클래스와 함께 지난 2023년 지스타에서등장한 '소드마스터'를 해외 도박 사이트해볼 수 있다.

= 해외 도박 사이트 제공
= 해외 도박 사이트 제공

우선 군단장 레이드 등의 전투 콘텐츠를 체험해봤다.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모바일이 원작의 핵앤슬래시 감성을 살리면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액션 MMORPG로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원작에서 사랑받았던 스토리텔링과 연출, 액션, 레이드 등을 그 이상으로 구현하는 동시에 조작, 공략, 파티 구성 등에서 구현한 콘텐츠를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해외 도박 사이트 MMORPG가 줄 수 있는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보편적인 해외 도박 사이트 MMORPG의 틀을 넘어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예를 들면 자동사냥 시스템의 경우 조작이 제한적인 해외 도박 사이트 환경을 고려해 반복적이고 번거로운 요소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기준을 잡았다.

= 현기호 기자 촬영
= 현기호 기자 촬영

현장에서 살펴본 해외 도박 사이트특화기능 중에서는 특히 각종 편의성 기능이 눈에 띄었다. 이용자 개개인의 편의성과 다양한 기기에 맞춰버튼의 위치, 크기, 형태까지 UI를 편리하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며, 스킬의 종류와 순서를 비롯한 다양한 조건을 조합해 하나의 버튼으로 실행시킬 수 있는 ‘스킬 콤보’ 시스템 역시 제공된다. 이 외에도기기 흔들기, 스와이프 등 기기의 특징을 살린 조작 방식이 추가되었다.

또 군단장 레이드 등 복잡한 조작을 필요로 하는 고난이도의 콘텐츠에는 해외 도박 사이트트 회피, 해외 도박 사이트트 카운터, 해외 도박 사이트트 배틀아이템 사용 등의 전투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어 이용자의 피로도를 완화하도록 설계되었다. 또 중간중간 체크포인트를 저장해 레이드 실패 시 반복구간을 줄이는 ‘프로키온의 권능’ 기능도 제공된다.

= 해외 도박 사이트 해외 도박 사이트 유튜브 갈무리
= 로스트아크 해외 도박 사이트 유튜브 갈무리

한편 이용자의 공략을 돕고 편의성을 증진하기 위해 도입된 각종 AI 기능도 눈에 띈다. 레이드 공략에 실패하게 되면 사망 시점의 영상을 다시 확인하고 AI가 공략 가이드를 통해 적절한 공략법을 알려준다. 또 AI 기반의 '용병 시스템’ 역시 도입되어 멀티플레이가 부담스러운 솔로 플레이 이용자들은 파티를 구하는 해외 도박 사이트레스를 줄일 수 있으며 친구의 캐릭터를 용병으로 고용할수도 있다.

현장 시연 중 2인의 이용자가 각각 3인의 AI 용병과 동행하는 레이드 시연에서는 AI 기반의 용병이 이용자와 함께 보스를 공략하면서 단순히 전투를 보조하는 것이 아닌, "기둥 뒤에 숨어", "9시 방향으로 피해" 등 상황에 맞는 채팅을 통해 이용자와 상호작용하고 이용자 역시 AI에게 지시를 내리며 함께 보스를 공략하는 콘텐츠를 해외 도박 사이트할 수 있었다.

해외 도박 사이트
= 해외 도박 사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는 다른 이용자와꼭 함께하기보다 혼자서 플레이하는 것을 즐기는 최근 해외 도박 사이트 게이머들의 트렌드를 고려해 파티 플레이 콘텐츠도 보조 시스템을 통해혼자 또는 소수로 도전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다른 이용자와 직접 싸우는 데 부담을 느끼는 이용자를 위해 PVE를 기반으로 경쟁할 수 있는 콘텐츠 역시마련되어있다고 밝혔다.

또 컨트롤을 뽐내거나 합을 맞춰 공략 해야하는 엔드 콘텐츠,전투와 로그라이트 장르를 결합한 ‘카오스 브레이크’ 필드에서우연한 만남과 자연스러운 협동 사냥이 이루어질 수 있는 핵앤슬래시 콘텐츠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 역시마련되어있다.

한편여러 사람이 모여 교류하고 감성과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카메라로 별자리를 관측하는 섬이나 이용자들이 직접 축제를 만들어나가는 '축제 커스터마이징' 등의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 현기호 기자 촬영
= 현기호 기자 촬영
= 현기호 기자 촬영
AI를 활용한 의상 패턴 생성 = 현기호 기자 촬영
AI 꾸미기를 통해 꾸민 마이룸과 캐릭터 의상 = 인게임 캡쳐
AI 꾸미기를 통해 꾸민 마이룸과 캐릭터 의상 = 인게임 캡쳐

또AI 기술은 모험이나 꾸미기 콘텐츠에서도 활용된다. 이용자가 카메라로 현실의 물체를 찍어요리 재료로 활용하거나새로운 장난감을 창조하는 등 모험 콘텐츠에서 AI 기능이 적용되며 마이룸과 커스터마이징에서도 창작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현장 '마이룸' 시연에서는 AI 동반자 '헤리리크'와 함께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마이룸을 직접 꾸밀 수 있었으며, 장비를 염색하는 과정에서도 AI에 직접 키워드를 입력해 색상이나 패턴을 꾸밀 수 있다. 예를 들면 기자가 캐릭터의 의상을 꾸미는 과정에서 '밤하늘 별자리'라는 키워드를 입력했더니, AI가 어두운 색에 별 무늬가 박힌 의상 패턴을 자연스럽게 생성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현기호 기자 촬영
= 현기호 기자 촬영
= 현기호 기자 촬영
= 현기호 기자 촬영

비전 프리뷰 플레이는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20일까지 총 6회차로 진행된다. 로비에서는 에코백과 티셔츠 등을 직접 꾸밀 수 있는DIY프로그램과각종 전시 공간도 마련되었다.

한편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오는 10월 CBT(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해 게임성을 검증하고 이후 론칭 쇼케이스를 통해 향후 로드맵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