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시스
= 뉴시스

[해외 도박 사이트]SK텔레콤이 최근 해킹 사고로 인한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해 갤럭시 S25 시리즈와 아이폰 16 등 등 신형 스마트폰에 대한 공시지원금을 상향 조정했다.

SK텔레콤은 지난 주말부터 갤럭시 S25의 공시지원금을 기존 48만 원에서 68만 원으로 인상했고, 아이폰 16 등 다른 모델에도 장려금을 확대 적용했다. 이에 따라 5월 26일 하루 동안 타 통신사에서 SK텔레콤으로 이동한 가입자는 총 3,033명으로, 행정지도가 시작된 뒤 평균 100여명 대에 그치던 번호이동 건수 대비 20배 이상 증가했다.

27일 브리핑에서 공시 지원금 상향에 대한 질의가나오자SK 텔레콤은 "기존 고객 이탈 방지와 판매점 운영 최소 유지 수준에서의 조치"라고 강조했다. 임봉호 SK텔레콤 MNO사업부장은 27일 브리핑에서 “경쟁사가 공시지원금과 판매장려금을 대폭 인상한 상황에서, 판매점 영업과 기존 고객 방어를 위한 불가피한 대응”이라며 “신규 모집이 아닌, 주로 기기변경과 해외 도박 사이트 재고 문제 대응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SKT는 판매점에는 신규 확보되는 해외 도박 사이트을 공급하고 있지 않고 있으며, 새로 들어오는 해외 도박 사이트 물량은 전국 티월드 매장의 교체 수요를 위해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또 현재 신규가입을 받지 못하고 있는 대리점들의 경우매장별로 500만 원의 대여금을 3개월 무이자로 지원하고단말대금의 납부 유예를 실시하는 등의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고도 밝혔다.

SKT는 해외 도박 사이트 교체가 충분히 이뤄진 뒤신규 영업 재개 시점을논의하겠다는 방침이다.업계 안팎에선 오는 7월로 예정된 단통법 폐지 시점이 SK텔레콤의 본격적인 신규 가입 재개 시기와 맞물릴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으며, 이에 따라 S25 엣지 등 최신형 기기의 판매도 탄력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SKT 측은 해외 도박 사이트 교체 작업이 안정화 단계에 접어든 다음 달 중순경부터는 예약 없이 전국 매장에서 해외 도박 사이트 교체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 해외 도박 사이트T 제공
= SKT 제공

한편, 유심 교체 물량 확보는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었다. 27일 0시에는유심교체 누적건수가459만명, 잔여 예약 고객은 444만명으로 집계되어사고 이후 처음으로 유심교체 누적 건수가 잔여 예약 고객수를 넘어섰으며28일에는누적 유심 교체 고객489만 명, 잔여 예약 고객은 416만 명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SKT 전체 가입자의 약 5분의 1에 해당하는 수치다.

한편 28일 브리핑에서는 각종 해외 도박 사이트 교체 관련된 이용자들의 오해와 질의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우선새로 받은 해외 도박 사이트에 자국이 남아있는 경우, 이는해외 도박 사이트 변경 후 POS 처리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자국이며, SKT는 중고 해외 도박 사이트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 이용자가전에 사용하던 중고 해외 도박 사이트으로도 해외 도박 사이트 교체가 가능하지만,오래된 해외 도박 사이트의 경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새로운 해외 도박 사이트으로 교체하도록 권장했다.

마지막으로 SKT 대리점에 방문해 해외 도박 사이트 교체 및 재설정을 진행할 시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해 달라고당부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